경희대학교
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로그인
  • 발전기금
  • 인포21
  • Webmail

경희대학교 이과대학 생물학과  로고 경희대학교 이과대학 생물학과  로고

학과소개

최첨단 연구와 교육이 이루어지는 경희대학교(Kyung Hee Univ.) 이과대학 생물학과 홈페이지 생물학과 목표와 비전 입니다.

메뉴

생물학과 목표와 비전

서브 컨텐츠

서브 컨텐츠

□ 순수 과학으로서 생명 현상을 연구하는 것을 목표
□ 생명 과학의 심오한 학술적 이론과 응용 방법을 체계적으로 교육
□ 생명 과학에 있어서 국가적 경쟁력을 강화
□ 과학과 산업 기술 개발의 핵심이 될 고급 연구 인력의 양성
□ 최근의 과학적인 자료와 정보를 통하여 특정한 연구 주제를 설정하고 생물학 연구에 대한 창의적인 연구 능력을 훈련시키며, 미래에 학문적 기여를 수행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의 양성.
생명과학의 연구목적은 생명의 본질을 이해하여 생물과 생물 그리고 생물과 환경과의 유기적 상호관계를 연구함으로써 자연의 본성과 그 원리를 규명하며 인류에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함에 있다.

이에 따라 생물학과는 “인류의 평화와 복지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과학인력육성” 을 학과의 교육목표로 설정하고 있다. 이러한 교육목표로써 생명의 본질을 규명하기 위하여 생명현상을 객관적으로 관찰하고 실험을 통해 이론을 정립시킬 수 있는 능력을 지니며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는 지성과 덕망을 고루 갖춘 민주시민으로서의 과학인력을 육성하고자 한다.


또한 폭넓은 생물학적 기본지식의 습득과 함께 광범위한 응용능력을 배양하여 생물학에서 파생되는 응용과학 분야에서도 연구의 주도적 역할을 담당할 수 이는 과학인력을 배출하고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인류의 평화와 복지를 증진시키는데 이바지하고자 한다.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경희대로 26 경희대학교 스페이스 21 이과대학동 101호 생물학과
TEL) 02. 961. 0244 / E-mail) biology1@khu.ac.kr
COPYRIGHT ©2019 KYUNG HEE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